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SEONGSU YEONBANG

요새 주목받는 공간들은 대중적인 인기 보다 마니아적인 소소한 취향을 공략한다. 최근 문을 연 ‘성수연방'도 그런 곳이다. 자신만의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이번 주말은 ‘성수연방’에서 시간을 즐겨보자.



‘성수연방’은 생활문화 소사이어티 플랫폼을 지향한다. F&B와 리빙, 서점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을 다루되, 각 분야의 소위 ‘선수'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아 소비자들과 소통하는데, 그 장소가 요즘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이라니, 관심을 안 받을 수가 없는 노릇이다.



이 공간의 큐레이션은 이미 광화문 D 타워, 스타필드 등에서 차별화된 F&B 존을 오픈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OTD 코퍼레이션’이 맡았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몰 브랜드에 집중하고, 본인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공간을 원한다는 요즘의 니즈를 정확히 집어내 구성한 매력적인 행보다.



부담 없이 쇼핑을 하고, 맛있고 예쁜 식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SNS에 안성맞춤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곳, 당분간 ‘성수연방’에는 ‘인싸들의 성지순례'가 이어질 것 같다.



THINGOOL SEONGSU 띵굴 성수점



옷 구경만큼이나 흥미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마치 잘 꾸며진 집 구경을 하는 느낌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살 수 있다. 소소한 문구류에서부터 기발한 주방기구들까지 일상에 필요한 물건들이 가득한데, 실제로 그 공간의 구조를 차용한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집들이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이곳에서의 쇼핑이 답이다. 최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도 새로운 띵굴스토어가 문을 열었지만, 브랜드의 진면목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역시 성수연방점을 찾는 걸 추천한다.

INSTAGRAM @thingool_official



ARK N BOOK



독립서점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성수연방 2층의 ‘아크앤북' 역시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서점들 중 한 곳으로 이곳은 좀 더 젊은 취향과 요즘의 디자인에 집중한 모습을 보인다.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브랜딩에 관심이 많아질 때, 혹은 아트북을 찾을 때 이곳에서 좋은 책들을 접할 수 있다. 가방 브랜드 로우로우도 매장 한켠을 나눠쓰고 있어, 책과 함께 다양한 가방과 액세서리들을 구입할 수 있다.

INSTAGRAM @arc.n.book_official



INDEX CARAMEL 인덱스 카라멜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요새처럼 뜨거웠던 적이 있었나 싶을 만큼, 많은 이들의 인스타그램 피드에는 형형색색의 디저트 플레이트가 가득하다. 성수연방 1층 입구 쪽에 자리한 ‘인덱스 카라멜'은 이름 그대로 카라멜에 집중하는 곳으로, 최고급 재료인 사탕수수 원당과 12가지 재료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카라멜을 판매한다.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정성스러운 패키지를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지갑을 열게 된다. 매장 내에서는 음료와 카라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메뉴도 있어 쇼핑 중 당충전에 제격이다.

INSTAGRAM @index_caramel



天上家屋 천상가옥




‘천상가옥’은 그 이름에 걸맞게 건물의 맨 위층에 자리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도심 속 온실을 체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개방된 공간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자연 채광과 곳곳을 채운 플랜테리어 덕에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피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음료들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베이커리 메뉴들을 판매한다. 밤 11시까지 영업하지만, 햇빛을 느낄 수 있는 낮 시간을 추천한다.


SEONGSU YEONBANG 성수연방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4길 14

070-8866-0213

발레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