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fuma since 1930

LAFUMA LIFE

일상을 Refresh 하는 모든 순간을 LAFUMA와 함께하세요

BETTER TO GO OUTSIDE - 차 없는 거리

세계적인 쇼핑거리로 손꼽히는 긴자의 중앙 도로는 주말 12시가 되면 앤틱한 종소리가 울리며 모든 차량이 통제되고, 도로는 보행자의 천국으로 변한다. 뻥 뚫린 차도를 거닐며 쇼핑을 즐기는 기분은 의외로 신선하다. 교통량으로 따지자면 세계에서 손꼽히는 서울, 그것도 광화문 한복판에서도 그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됐다. 매주 일요일, 세종문화회관 앞 도로 위가 시민들을 위한 테마파크이자 휴식공간으로 변한다.



서울의 매력은 정말 다양하다. 가성비 좋은 패션, 뷰티 제품으로 대표되는 쇼핑에서부터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수많은 맛집들, 저렴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등등은 우리에게나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무척이나 반가운 요소들이다.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도 손꼽힐 매력을 꼽아보자면, 수백 년 동안 우아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고궁과 초 현대적인 마천루가 함께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광화문 광장에서 주위를 빙 둘러보면 그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서울시가 올해 4월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차 없는 거리’ 행사는, 서울 시민들이나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즐길 거리가 되어줄 예정이다. 광화문 광장을 중심으로 세종문화회관 쪽의 차도를 모두 통제하고 차도 위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다. 이곳은 일요일 오후 동안, 연인과 가족, 아이들, 심지어 카공족 들도 만족시킬 특별한 장소가 된다.




넓은 도로 위에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주말의 소소한 행복으로 충분하지만, 이 공간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다양한 콘텐츠들에 눈길이 간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미니 컬링이나 캐치볼 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도 마련되고, 개인 셀러들의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을 사거나, 재미로 운세를 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기도 한다. 답답한 카페를 벗어나 야외 테이블에서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혹서기 기간을 제외하면 10월까지 매주 특별한 행사와 이벤트들도 주차별로 성실하게 기획이 되어있는 만큼, 관심 가는 주에 이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차 없는 거리’의 백미는 단연 시민 쉼터라 이름 붙여진 ‘피크닉 존’이다. 비록 진짜 잔디밭이나 캠핑장은 아니지만, 잘 정돈된 공간에 꽤나 넉넉하게 그늘막 텐트들과 캠핑 체어, 에어 배드와 스툴이 설치되어 있고, 이곳을 찾은 이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 시설들을 직접 체험하며 도심 속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도심 한복판 대로에서 유유자적하게 텐트 속에 누워, 광화문과 세종대왕을 바라보며 즐기는 휴식은 아마 전 세계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할 특별한 경험이 될 거다.




아웃도어 용품을 고를 때 가장 아쉬운 건, 직접 대형 아웃도어 전문점을 찾아가지 않으면 실물을 볼 수 없다는 거다. 아웃도어 용품들은 아무래도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봐야 마음에 드는 제품을 살 수 있기에 선뜻 구매로 이어지기가 쉽지 않지만, 이곳을 찾는다면 그런 고민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직접 앉아보고 만져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기에 불필요하거나 실패한 쇼핑을 막을 수 있다. 물론 굳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도심 속에서 이렇게 색다른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이곳을 찾을 이유는 충분하다.


<100%의 타프를 고르는 TIP>



1. 어디에나 쉽게 가지고 갈 수 있는 휴대성과 손쉬운 설치

아웃도어 용품에서 휴대성은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요소다.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갖춘 타프는 피크닉이나 캠핑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게 도와줄 거다.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할 수 있는 구조인지도 반드시 구매 전 살펴보아야 할 요소다,
2. 뜨거운 햇빛과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기능성
여름이 다가올수록 타프의 개방성은 점점 더 중요해진다. 넓은 입구와 외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그늘막 등은 타프를 고를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다. 통풍은 가능하면서도 해충을 막아줄 수 있는 매쉬소재가 적용된 그늘막 텐트는 여름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될 거다.
3.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
큰맘 먹고 장만한 타프를 몇 개월 쓰고 버릴 것이 아니라면,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지 반드시 살펴보아야 한다.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도 쉽게 변색되지 않는 UV 차단 가공이 되어있는지, 연결부위들이 꼼꼼하게 봉제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비가 자주 내리는 봄, 여름에는 날씨에 따라 행사가 취소될 수도 있으니, 만약 이 행사를 위해 일정을 계획한다면 사전에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walk)나 포털 사이트 등에 진행 여부를 확인해 보는 걸 추천한다. (검색 창에 간단히 ‘서울 차 없는 거리’라고 검색하면 진행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


<서울 차 없는 거리>

진행 구간 : 세종문화회관 앞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약 550m 구간

진행 기간 : 2018.4.15 ~ 10.31 (7,8월 혹서기 제외)

진행 시간 : 12:00 - 17:00 (행사 준비 및 철수 관계로 차량 통제는 10:00 - 19:00)

홈페이지 : http://www.seoul.go.kr/story/walk